본문 바로가기

대신화물 지점조회 / 영업소 찾기

대신화물 지점조회 / 영업소 찾기

 

요즘 전국적으로 연일 30도가 넘어가는 폭염이 지속되면서 일찌감치 냉방용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고 하네요. 저희 집도 에어컨과 선풍기를 깨끗하게 청소해두고 여름 준비를 마쳤는데요. 부디 이번 여름에도 견딜 수 있을 만큼만 더웠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대신화물 지점조회 방법(대신화물 영업소 찾는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2013년 기준으로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연간 택배이용량이 30건을 넘었다고 하는데요. 저희집만 보더라도 웬만한 생필품도 대형마트보다는 대부분 인터넷쇼핑을 이용하다보니 한 달에 10~20건은 받는 것 같더라구요.

 

근데 물건을 보낼 때 소형화물이 아니라 자전거, 오토바이, 심지어 경운기처럼 큰 물건은 기존 택배사를 이용할 수 없고 정기화물을 이용해야하는데요. 그 중에 대신화물을 많이들 이용하시더라구요. 근데 택배와 달리 이런 정기화물은 보내는 물건을 직접 지점(영업소)에 갖다줘야하고 또 받을 때도 지점에 찾아가야합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대신화물 영업소 전화번호나 위치 찾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홈페이지를 찾아가야겠지요? 아래처럼 대신택배로 검색하시면 해당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URL 주소에 숫자가 있어서 외우기는 힘들겠네요.^^

 

홈페이지가 나오면 상단의 서비스안내 메뉴에 마우스 포인트를 올려보세요.

 

그러면 그 밑으로 취급점조회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그 메뉴를 클릭해보세요.

 

그러면 아래처럼 대신화물 지점조회 화면이 나옵니다. 제일 좌측의 지도에서 시/도를 클릭하면 중간에 해당 시/도의 구/군 단위가 나오구요. 그 구/군을 클릭하면 제일 우측에 해당 지역의 취급점이 나오는 방식으로 찾으시면 됩니다.

 

물론 검색창에 바로 지역을 넣어서 검색을 하면 더 빨리 찾을 수도 있지만, 검색으로 안 나오는 경우도 있으니까 두 가지 방법을 병행해서 찾아보세요.

 

마지막으로 대신택배의 정기화물요금과 택배요금을 간단히 비교해볼까요? 수도권에서 경북까지 대형(3변의 합이 151~170cm 이하) 물건을 보낼 때 정기화물(지점에서 지점까지만 배송)로 보내면 요금이 4,500원으로 일반 택배사 요금보다 약간 저렴한 편입니다.

 

하지만 동일 물건을 택배(집에서 집까지 배송)로 보내면 그 두 배인 9,000원을 부담하셔야 합니다.

 

물론 홈페이지에는 3변의 합이 최대 170cm 이하인 물건 발송 시 요금만 나오지만, 자전거나 오토바이 같은 부피가 큰 화물을 보낼 때는 그 이상의 요금을 지불해야하므로 직접 해당 영업소에 전화하셔서 문의해보시는 게 정확합니다. 이상 대신화물 지점조회 / 영업소 찾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