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르스 국민안심병원 명단 최신정보

★ 최신 메르스 국민안심병원 명단

 

요즘 아침이 되면 제일 먼저 확인하는 내용이 정부가 발표한 메르스 확진자수와 사망자수입니다. 매번 이번이 고비니 어쩌니 해도 증가세는 멈추지 않고 있는데요. 전국적으로 워낙 이름난 대형병원을 통해 감염되는 환자가 많다보니 몸이 아파도 선뜻 병원에 찾아가기조차 두렵기도 한 요즘입니다.

 

그래서 정부는 국민들이 메르스 걱정없이 진료 가능한 (상급)종합병원을 신청 접수하여 어제 처음으로 메르스 국민안심병원 명단을 발표했는데요. 국민안심병원에서는 호흡기질환자는 외래나 응급실 대신 별도로 마련한 선별진료소에서 진료를 받으며, 입원 시에는 1인실이나 1인 1실을 이용하기때문에 혹시라도 다른 환자에게 감염될 가능성을 최소화하였다고 합니다.

 

 

▼ 메르스 국민안심병원 운영 개요

 

이번에 1차로 신청한 의료기관은 전국적으로 상급종합병원 22곳, 종합병원 61곳(총 87개)이며 격리시설 마련 등 준비 작업을 거쳐 6월 15일(월)부터 순차적으로 운영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단, 이번에 공개한 명단에는 메르스 환자를 치료하거나 의심환자를 치료하는 병원도 일부 포함되어있으나, 보건복지부는 이들 의료기관이 우수한 감염관리 능력을 갖춘 모범적인 병원으로서 환자들을 철저히 격리된 음압격리실에서 진료하기때문에 대규모 감염이 발생한 의료기관처럼 감염위험이 높은 의료기관은 아니라고 합니다.

 

그럼 병원을 이용하기 전에 아래 메르스 국민안심병원 명단을 먼저 확인하시고 진료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번 1차 명단 외에 앞으로도 신청을 계속 받아 2차, 3차.. 명단을 추가 발표할 예정이니 아래에서 설명하는 방법을 통해서 해당 명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에서 메르스 포털로 검색하면 정부에 운영하는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거기서 "안심병원"이라고 표시된 링크를 바로 클릭합니다.

 

그러면 별도의 게시판에 날짜별로 메르스 국민안심병원 명단이 올라오므로 최신 명단을 확인하신 다음 가장 가까운 곳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이번 사태가 앞으로 얼마나 이어질 지는 아직 예측하기 힘들지만, 이미 초기 대응 실패로 많은 감염자와 사망자가 나오는 등 국제적 망신을 당했는데요. 지금부터라도 철저히 대처하여 이번 달 내에 이번 사태가 마무리되기를 간절히 빌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