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주택 경기가 좋아지면서 예년에 비해서 거래가 많이 활발해졌다고 하는데요. 이자도 많이 내리면서 내 집을 마련하는 비용도 많이 내려갔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민은행 대출계산기 사용법에 대해서 글을 써볼까 하는데요.
제 주변 지인 중에 지금까지 전월세로 살다가 최근 저금리 혜택을 통해 자가를 구입하는 모습을 종종 봤습니다. 본인의 자금이 주택 가격의 60-70% 정도만 있으면 나머지는 저렴한 정부 정책 자금 등을 빌릴 수 있는 방법도 있으니 여기저기 많이 알아보시는 게 좋아요.
일단 모.기.지.라는 게 장기간 상환계획이 아주 중요하기때문에 오늘 소개해드리는 국민은행 대출계산기를 이용해서 매월 갚아야하는 원리금을 반드시 계산해보시고 구입자금을 빌리셔야 나중에 하우스푸어로 전락하는 일이 없겠죠?
그럼 지금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우선 검색 사이트에서 국.민.은.행.으로 검색하시면 아래 그림처럼 "금융계산기"가 나옵니다. 그 링크를 클릭하세요.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여러가지 유용한 계산기가 나오는데요. 그 중에 "대.출.할.부.금. 계.산."이라는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팝업창이 하나 열립니다. 본인이 빌리려는 금액이나 기간, 금리, 상환주기/방법 등을 모두 넣으시고 계산 버튼을 누르면 간편하게 매월 원리금이 얼마나 나가는 지 알 수 있어요.
예를 들어 2억을 20년 동안 3.4%로 빌린 후 매월 원.리.금.균.등.상.환.을 한다면 아래처럼 입력하고 계산을 해볼게요.
그러면 아래 빨간 박스로 표시한 것처럼 원그래프와 표로 자세한 내역이 나옵니다.
밑으로 쭉 스크롤 해보시면, 총 회차(240회)별로 자세한 원.금.과 이.자. 내역이 나오므로 장기 계획을 세우시는 데 좋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하기 편리한 국민은행 대출계산기 사용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집 저렴하게 구하시길 기원합니다.